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연주.감상후기, 등업요청, 질문, 제안, 유머, 창작 노랫말, 공연초대와 일상적 이야기 등 주제와 형식, 성격에 관계없이 쓸 수 있습니다.
단,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는 금지하며 무단 게재할 경우 동의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회원문단은 자유게시판으로 통합되었습니다.

2009년 내마음의노래 송년음악회

운영자 5 2527
2009년 내마음의노래 송년음악회
-원로 음악인들을 위한 헌정 연주회-



한국가곡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내마음의노래는 2009년 송년음악회를 우리 음악계의 원로음악인을 위한 헌정음악회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얼마전, 불후의 명작을 남겼지만 화려한 작품과는 달리 쓸쓸하게 가시던 김동진 선생님의 뒷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박찬석 선생님의 조용한 영면소식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한평생 우리 음악계의 발전을 위해 애쓰신 많은 원로음악인들께서 병상에서 고생하시거나 경제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해서 우리가곡을 사랑하는 내마음의노래 동호인들은 활동중인 다른 가곡단체들과 함께 금년 송년음악회를 원로음악인들을 위한 자선음악회로 꾸며 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후배와 제자, 그리고 이 분들의 음악을 아끼고 애창하는 동호인들이 함께 마련하고, 행사비를 제외한 공연수익은 어려운 원로 음악인들께 전달할 것입니다. 저물어가는 2009년 송년의 밤을 취지에 공감하는 단체와 뜻있는 음악인, 동호인들이 함께 해 주시기를 청합니다.

일시 : 2009년 12월 28일 오후 7시 30분
장소 : 강남구 신사동 장천아트홀
주최 : 내마음의노래 우리가곡운동본부
후원 : 한국작곡가회, 한국가곡학회, 한국가곡작사가협회, 한국예술가곡연합회

출연진 - 소프라노 이미경, 임경애, 테너 이영화, 베이스 김요한, 국립국악관현악단
여성중창단, 내마음의노래 합창단, 어린이핸드벨 연주 외
피아노 강경실, 양기훈, 손영경, 김민경
찬조출연 - 테너 김신환, 바리톤 김성길
(이외에도 음악회의 취지에 공감하는 연주가들이 추가로 함께할 수 있습니다.)

티켓 - 50,000원 30,000원 20,000원


혹시, 이 행사를 추진하는데에 더 좋은 방법과 의견을 주시면 적극 반영할 것입니다.
5 Comments
권혁민 2009.12.02 19:13  
어제 제가 가 본 장천 아트홀은 '610석'이라고 안내원에게 직접 전해 들었습니다.이 좌석을 특별초대권 없이,중.고등학생 동원없이 다 유료청중으로 채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많은 생각이 필요 할 듯합니다.서울을 비롯한 지방의 가곡교실및 가곡부르기와 연대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상이나 적극 지원협조요청이 반드시 선결 되었으면 합니다.그리고 기 검증이 된 아마추어 성악가들께도 무대를 설 기회를 제공해 봄도 어떨까 합니다.물론 기부금을 내시고 올라가면 당사자께도 더욱 더 의미나 보람,영광이 되겠지요.모쪼록 좋은 취지의 공연에 기쁜 마음으로 참석 할 것입니다.아무리 그래도 재미와 감동은 분명 있어야 합니다.
음악친구♬ 2009.12.03 00:51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마음가짐이 어느때 보다 더 진지하고 경건 합니다.

연주자 섭외하면서도 성악가나 피아니스트 선생님들께서도 너무 좋은 취지의 행사라 기꺼운 마음으로 함께 준비하시겠노라고~약속 하셨습니다.

너무나 아름답고 인생의 위로가 되는 주옥같은 우리 가곡을 만들고 연주해 오신,
하지만 지금은 육신으로 힘들고 마음으로 외로운 삶을 사시는 원로 음악인들을 기억하고 그분들께 작지만 정성되고 감사한 마음을 우리 모두 함께 전해 드릴 수 있게 됨을 오히려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열심히 준비 하겠습니다.^^
장미숙 2009.12.03 17:08  
아름다운 취지에 숙연해지면서
보내는 한 해가 따뜻해집니다~
오경일 2009.12.09 10:40  
한해를 마무리 하는 좋은 연주회 되길 바랍니다.
고광덕 2009.12.11 18:16  
모두가 같은 마음입니다.

우리 가곡의 발전을 위해서는 작시가, 작곡가, 연주자, 관객 그리고 기획자가
함께 해야만 가능하죠.

이번 행사가 평소의 가곡 부르기 모임과는 달리 후원행사의 성격이 강하기에
우리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가 꼭 필요하겠습니다.

저도 여러모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겠습니다.^^
제목